음식과 예술 복융합 콘텐츠 가능성 인정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 (사진=순천시)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 (사진=순천시)

[순천/남도방송] 전남 순천시는 22일 서울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대한민국 대표 축제 시상식으로 전국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콘텐츠 우수성, 발전 가능성을 심사해 시상한다.

지난해 34만여명이 방문한 순천 원도심 대표축제인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음식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정원박람회 방문객을 도심으로 유입시켜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계음식 판매, 매실거리 조성 등 먹거리의 다양한 구성과 메뉴에 따른 부스의 색을 달리해 구분한 점, 7080 학교 책상 등 행사장 내 취식 공간을 테마화한 부분, 예술 분야 디지털 접목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시는 'K-디즈니 순천' 전략을 수립해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추진 중에 있으며, 축제분야 역시 테마별 복융합해 3대가 즐기는 관광도시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제8회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애니메이션, 미디어파사드 등 미래기술을 접목한 아트 분야 확대를 준비 중이다"며 "특화된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침체된 원도심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