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 공연팀 모집 포스터 (사진=순천시)
▲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 공연팀 모집 포스터 (사진=순천시)

[순천/남도방송]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오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 '2024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 공연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고라 순천'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폭넓게 참여해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연간 공연 운영 시스템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다.

이번 모집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순천시 거주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순천시민 60%이상 구성 필수)는 신청이 가능하다. 예술활동이 주업인 예술인 및 공연 역량을 갖춘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전문예술 45팀 △생활예술 35팀 △아고라 실버 10팀, 총 90팀을 선발한다.

3월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공연팀은 4월부터 11월까지 순천시 곳곳에서 시민과 예술인이 참여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획 및 테마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가나 예술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순천문화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다음달 8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 아고라 순천은 시 전역을 활용한 기획 및 테마공연을 추진한다. 문화예술 사각지대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아고라 순천' 공연 진행 등을 통해 시민 체감형 공연을 진행한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