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3개 분야··· 4월19일 접수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옥 (사진=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옥 (사진=항만공사)

[광양/남도방송]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오는 4월19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국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박람회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3개 분야로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다양한 경로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공사 홈페이지, 유관기관 공모전 사이트 등에 공모 제안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신청방법은 이메일을 통해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역친화도,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박람회장 사후활용과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박람회장을 해양복합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후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국민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정운 기자 zzartsos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