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205% 늘어난 93억5000만원

▲전남테크노파크 (사진=전남TP)
▲전남테크노파크 (사진=전남TP)

[순천/남도방송] (재)전남테크노파크(원장 오익현)는 2024년 선도형 스마트공장(고도화) 사업 국비 예산을 전국에서 최대로 증액해 배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전남테크노파크가 올해 배정받은 국비 예산은 55개사를 지원할 수 있는 93억5,000만원으로 전년 45억5,000만원 대비 205% 이상 증가했다.

전남도와 22개 시·군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국비 지원과 별도로 매년 85억원 규모 스마트공장 예산을 수립해 지역기업 스마트화에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 중앙정부 스마트공장 구축사업 예산이 60% 이상 삭감돼 기초수준을 지원하는 국비가 일몰됐음에도 도내 제조기업들의 스마트공장 구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도와 22개 시·군은 자체적으로 기초수준을 지원하는 전남형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추진했다.

현재 전남에서는 고도화 유형 구축을 지원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고도화) 구축지원사업과 기초수준 구축을 지원하는 전남형 스마트공장(기초단계) 보급확산사업 지원기업 선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오익현 원장은 "올해 국비 확보 성과는 도와 22개 시·군에서 지역기업 제조혁신을 위해 수요발굴 및 예산지원 등 부단히 노력해온 성과"라며 "스마트공장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지정운 기자 zzartsos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