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섬진강천문대 우주로의 초대
곡성섬진강천문대 우주로의 초대
  • 임세희 기자
  • 승인 2022.08.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3가지 테마 여름철 별자리 교실 운영

[곡성/남도방송] 여름방학을 맞아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여름철 별자리 교실’을 운영한다.

여름철 별자리 교실에서는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우주 호기심 탐구 교실’에서는 과학 마술 등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과학교구제작 체험교실’에서는 VR 안경, 에어 로켓, 회전 별자리판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그리고 ‘우주로의 초대’에서는 4D&VR 융합 상영관에서 천문 우주 영상물을 관람하고, 직접 망원경으로 여름철 별자리와 토성, 달, 백조자리 이중성 등을 관측해 볼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st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이 포함된 가족이다. 전화 접수를 통한 선착순 정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신청 및 이용에 대한 사항은 섬진강천문대(061-363-8528)로 문의하면 된다.

곡성군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과학 문화 서비스가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과학문화체험과 가족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곡성섬진강천문대 인근에는 대표 관광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아름다운 섬진강을 따라 이동하는 레일바이크, 어린이들의 시원한 놀이터 압록상상스쿨, 자연 속 최고의 피서지 도림사 계곡 등 다양한 여행지가 밀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