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광양 구봉산 전망대·함평 돌머리 해변
완도 해양치유센터·진도 세방낙조 등 4곳 추천

▲광양 구봉산전망대 (사진=전남도)
▲광양 구봉산전망대 (사진=전남도)

[광양/남도방송] 전남도가 소중한 사람과 연말연시를 더욱 뜻깊게 보낼 12월 여행지로 광양 구봉산 전망대, 함평 돌머리 해변, 완도 해양치유센터, 진도 세방낙조를 선정했다.

광양 구봉산 전망대는 순천, 여수, 하동, 남해까지 광양만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일출, 일몰 명소다. 야간 경관도 아름다워 한국관광공사 '2020 한국 야간관광 100선'에 이어 '2023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됐다.

전망대 내부에 설치된 망원경을 이용해 광양만 풍경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카페에서 '매화 아이스크림', '시멘트 아이스크림' 등 광양을 상징하는 특색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함평 석두해변 돌머리해수욕장 (사진=전남도)
▲함평 석두해변 돌머리해수욕장 (사진=전남도)

함평 돌머리 해변은 육지 끝이 머리모양 바위로 돼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가 몰려드는 출사지다. 해변 앞 아름드리 소나무숲에 조성된 캠핑장에서 텐트를 치고 야영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주포한옥마을 한옥 숙소 100여채와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캐러밴(10개)과 글램핑장(5개)을 이용해 겨울 바다와 함께 해넘이 장관을 만끽할 수 있다.

▲완도 해양치유센터 (사진=전남도)
▲완도 해양치유센터 (사진=전남도)

완도해양치유센터는 해수에 몸을 담그며 신체 치유를 돕는 프랑스 전통 미용 기법 '딸라소 테라피' 체험 시설이 있다. 16개 해양 치유 요법 시설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지도사와 함께 수중 노르딕 워킹, 공기 거품 마사지 등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즐기며 한 해 쌓인 피로를 날릴 수 있다.

인근 약산면 해안 치유의 숲에 조성된 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다도해 풍광도 감상할 수 있다.

▲진도 세방낙조 (사진=전남도)
▲진도 세방낙조 (사진=전남도)

진도 세방낙조는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늦게 지는 풍경을 볼 수 있는 낙조 경관 명소다. 해 질 무렵 섬과 섬 사이로 보이는 붉은 빛 일몰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다짐하기에 제격이다.

인근 쉬미항에서 진도관광유람선을 이용하면 선상에서 더욱 황홀한 낙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일몰 1시간30분 전에 출발해 90분 동안 순항한다.

조대정 관광과장은 "아름다운 전남의 풍광 속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사유하는 시간을 갖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