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장장협의회 19명‧지역업체 19명‧특별 5명

​▲여수상공회의소 봉계동 신회관​
​▲여수상공회의소 봉계동 신회관​

[여수/남도방송] 오는 28일 회장 선거를 앞두고 있는 전남 여수상공회의소가 투표권을 행사할 의원 43명을 확정했다.

여수상의는 지난 23일 상의 챔버홀에서 제25대 의원선거를 열어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19명, 지역업체 19명, 특별의원 5명 등 총 43명의 의원을 선출했다.

이번 의원 선거에는 53명의 후보자가 참여했다.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19명, 지역업체 27명, 특별의원 7명 등이다.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선 19개사 모두 선출됐다.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GS칼텍스㈜, LG화학(주), 한국바스프㈜, 삼남석유화학㈜, 보임열병합발전㈜, 비를라카본코리아㈜, 여천NCC㈜, DL케미칼, ㈜LX MMA, 오라이온코리아㈜, ㈜E1, TKG휴켐스㈜, 금호석유화학㈜, 남해화학㈜, ㈜덕양에너젠, 에어리퀴드코리아㈜, 폴리미래㈜ 등이다.

지역업체에선 27개사 대표가 출마해 19개사가 선출됐다. 우주종합건설㈜, ㈜하이테크엔지니어링, ㈜베스코, ㈜승진엔지니어링, 정엔지니어링㈜, (유)대길시피, ㈜에이엔케이플랜트서비스, ㈜용호기계기술, ㈜대광솔루션, 유한기술㈜, ㈜제일이앤씨, 호일프랜트㈜, ㈜대도엔지니어링, ㈜마린글로리, ㈜휴엔, (유)성진실업, 지구종합건㈜, ㈜여수예술랜드, (유)케이엠티 등이다.

특별회원은 7곳이 출마해 5곳이 선정됐다. 여수경영인협회, 여수농업협동조합, 여수아스콘협의회, 여수축산농업협동조합, 여수항도선사회 등이다.

차기 회장 선거 출마가 유력했던 이용규 현 회장(퍼시픽기계기술(주))은 투표수 미달로 탈락했다.

이런 가운데 당초 이용규 현 회장과 한문선 보임그룹 회장의 2파전 양상으로 전개되던 선거 구도가 깨지면서 한 회장이 유리한 고지에 서게 됐다.

상의 안팎에선 제3의 인물도 회장 후보로 거론되며 선거 향방에 초미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상의는 오는 28일 대의원 선거를 실시해 제25대 회장을 선출할 계획이다. 

조승화 기자 frinell@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