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남도방송] 12일 여수시의회가 5대 시의회의 출범을 위해 의장단을 선출했다.

그러나 야간경관 비리 파문의 수사결과 이후 지도부를 구성해야 한다는 일부 시민단체의 반대여론을 묵살한채 지도부 원구성을 강행해 말썽을 빚고 있다.

현재 여수시의회 26명의 정원 가운데 오현섭 전 여수시장의 뇌물수수와 관련 부정한 돈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전현직 시의원은 총 의석수의 3분의 1에 해당되는 최소 8~9명선으로 알려졌다.

현재 여수시의원들을 조사 등을 진행중인 경찰은 조만간 수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새 의장단을 비롯해 상당수의 의원들이 비리에 연루됐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만약 이들이 이번 파문으로 인해 무더기 사법처리 될 경우 또다시 의장단을 선출해야 하는 출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때문에 곧 있을 경찰의 시의원들에 대한 소환 조사를 앞두고 시의회는 좌불안석 분위기다.

특히 이번 의장 선거과 관련해 민주당 여수 지역위원회의 개입설까지 나돌면서 또다시 지역 국회의원들의
붉어지고 있다.

실제로 이날 치러진 의장 선거는 민주당 여수 갑지구와 을지구 인사의 대결 양상으로 전개됐다.

선거에 앞서 여수 갑 지역 지역위원회가 이번 선거에 개입 갑 지구와 을 지구 의원들을 선출시키기 위해 일부 의원들을 줄을 세우고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까지 나돌면서 국회의원들의 배후조종설이 제기돼 문제가 됐었다.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오현섭 전 시장의 검거 이후 시의회로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 수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원구성을 연기했어야 했지만 시의회가 이런 경고를 묵살하고 결국 비리 지도부를 구성하고 말았다”고 비난했다.

의장단 선거에 앞서 여수지역 시민단체로 구성된 비리척결 범대위는 의회 앞에서 뇌물비리 시의원 사퇴 촉구와 정치개혁 결의대회를 열고 뇌물을 받은 의원이 의장단에 뽑혀선 안된다며 신중한 지도부 구성을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