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사무실 등 관련 자료 확보

▲광주지검 순천지청
▲광주지검 순천지청

[순천/남도방송] 전남 순천시 풍덕지구 택지개발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사업 시행자인 조합 측을 상대로 지난 3월에 이어 두번째 압수수색을 벌였다.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4일 오전 순천 풍덕지구도시개발사업조합 사무실 등에 수사관 20여명을 보내 인허가 관련 서류와 컴퓨터 등을 확보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풍덕지구조합 사무실 운영 비리 의혹과 관련 국민권익위 진정에 이어 권익위가 대검찰청에 수사를 요청해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개발사업 관련 서류를 확보해 분석 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앞서 권익위는 풍덕지구 개발 과정에서 증환지 특혜 의혹 및 순천시청 공무원 수천만원대 뇌물수수 의혹 등을 신고받아 조사한 뒤 지난 7월 대검찰청에 수사 의뢰했다. 대검은 관련 사안을 면밀히 살핀 후 광주지검 순천지청으로 해당 사건을 이첩했다.

순천 풍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국가정원 인근 55만여㎡ 부지를 지주들이 조합을 결성해 환지방식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500여세대 공동주택과 상업, 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조합 측은 검찰 수사 와중에 최근 진행한 부지조성공사 시공사 선정 과정에서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건설사와 컨소시엄을 맺은 토취 관련 업체에 조합 계약위원회 부위원장이 등기이사로 등재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특혜 의혹이 나오고 있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