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순천시선관위가 자신의 치적을 퍼트린 혐의를 받고 있는 노관규 예비후보와 메일을 직접 퍼트린 장본인인 허가민원과장 A씨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논란은 노관규 순천시장 예비후보자가 12일 화상경마장 재추진 사업과 관련 자신들이 주무부서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사업 재검토를 성사시켰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낸 것과 관련됐다.

순천시청 A 과장이 당일 저녁 6시경 순천시청 각 부서와 읍면동에 보낸 문제의 메일에는 “노 예비후보가 농수산부 장관을 만나 화상경마장 설치승인을 재검토하기로 약속받았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를 놓고 시청 안팎에서는 노관규 예비후보가 순천시장 출마자로 직무자격이 정지됐음에도 공권을 이용해 자신의 치적을 퍼트리고 있다는 비난이 제기되고 있다.

또 A과장에 대해서는 공무원으로써 정치적으로 중립을 어기고 특정후보의 선거활동을 속보성으로 홍보하는 등 관권선거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A과장은 13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윗선의 지시는 없었다. 단순히 자의적으로 판단해 행동에 옮겼다”면서 “공직사회 내부에서도 화상경마장 논란인 최근 가장 큰 이슈인 만큼 동료직원들에게 속보를 전달하기 위함이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전날 “메일을 보낸 적이 없다. 내가 그런 일을 왜 하겠느냐”며 발뺌하다가 자신이 보낸 메일내용을 공개하자 “청내 선거행정 담당에게 선거법 위반 여부 확인까지 거친 후 메일을 발송해 문제가 없다”고 말을 바꿨다.

이와 관련 순천시선관위는 문제의 A과장과 노관규 선거캠프 측 관계자 등을 불러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특정후보 캠프로부터의 지시나 강요가 있었는지 아니면 단순한 공공정보의 전달을 목적으로 했는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단순히 메일을 보냈다는 정황만 놓고 선거법 위반여부에 관한 판단은 이르다”고 말했다.

또 "A간부가 선거에 영향을 미칠 목적으로 행동했다는 선거법 위반 정황이 발견되면 정식으로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파문과 관련 사업 은폐 논란과 함께 관권선거 논란까지 합세하면서 노관규호를 향한 비난의 화살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