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성명발표…관련자 구속 촉구

[여수/남도방송] 진보신당이 야간경관 뇌물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여수시의원들의 명단공개와 관련자들에 대한 빠른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진보신당 전남도당은 12일 성명서를 내고 “수사기관은 야간경관 비리연루 여수시의원 명단을 시민에게 공개하고, 관련자를 전원 구속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진보신당은 "여수시민은 시민의 대표로서 잘못된 시정을 감독해야 할 시의원이 오히려 비리를 저질렀다는 사실에 분노하고 있다"면서 "6.2지방선거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비리의원이 선거에 출마해 당선되는 상황은 여수시민의 긍지와 자존심마저 실추시켰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오현섭 전 시장과 함께 야간경관조명사업 업체에게 뇌물을 받은 시의원에 대한 수사내용이 아직도 시민들에게 공개되지 않고 있다"면서 "비리사건이 언론에 공개되고 시의원 연루사실이 보도된 지 벌써 두 달이 되어가지만 수사기관은 연루 시의원의 명단조차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민주당 또한 지역구 국회의원 두 명의 기자회견을 통해 유감을 표명했지만 자신들의 관련을 부인하는 내용이 주가 되었고, 시의원 연루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책임있는 입장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며 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진보신당은 비리를 저지른 시의원들이 버티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벌써 임기가 시작된 지 한 달이 지났고, 피같은 시민의 세금이 범죄를 저지른 의원에게 의정비로 지급되었다고 비판했다.

특히 수사기관의 발표가 늦어질수록 ‘도둑놈에게 월급 주는 일’은 계속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진보신당 관계자는 “진보신당 전남도당은 시민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비리를 저지른 전·현직 의원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비리시의원 스스로가 먼저 시민에게 사과하고 의원직에서 사퇴하길 촉구한다”며 “만약 끝까지 버티기로 일관한다면 뇌물시의원 전원에 대한 주민소환운동등 강도 높은 투쟁을 진행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여수경찰은 지난 6월 지방선거 직후 여수시의원 ㅅ씨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주었다며 신고한 500만원 뭉치에 대해 수사하면서 이 돈이 업체로부터 흘러나온 사실을 밝혀내고 여수시의원 8~9명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